일본 사는 남자

사람들은 저마다 입맛이 틀려서 같은 음식점이라도 호불호가 갈립니다. 아무리 유명한 음식점이라도 막상 먹어보면 내 입맛에는 맞지 않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죠. 


이는 입맛에 맞지 않아서일 수도 있지만, 해당 음식점이 맛으로 유명해진 것이 아니라 광고나 마케팅에 의해 유명해진 곳이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최근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대박이 난 음식점들도 꽤 있는데, 이는 일본인보다 외국인의 입맛에 더 잘 맞아서 유명해졌거나 관광관련 서적이나 플랫폼에 광고를 잘 해서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관광객의 수요와는 전혀 상관없이 오랫동안 오사카의 사람들에게에 꾸준히 인기있는 음식점들도 있습니다. 저마다 입맛이 달라서 선호하는 맛집들은 다르겠지만 시간이 흘러도 오사카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들에게 여전히 인기있는 맛집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홍보나 관광객에 의해 최근 유명해진 맛집들과는 조금 다른 내용일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미타라시 당고로 유명한 키야스소우(喜八洲総本舗)입니다.



키야스소우는 관광객이 주로 찾는 난바나 우메다가 아닌 쥬소(十三)라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큐전철 쥬소역 서쪽 개찰구를 나오면 상점가가 있는데, 상점가 중간쯤에 위치한 와가시(일본과자) 전문점입니다. 간판부터 굉장히 존재감 있는 곳으로 가게의 진열대에는 다양한 과자류가 진열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형태로도 유명한 미타라시 당고



'기야스소우하면 미타라시 당고'라고 불릴 정도로 유명한 이 곳은 보통의 미타라시 당고가 둥근 모양을 하고 있는 것에 비해 원통형의 떡을 사용하는 특이한 모양을 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문을 하면 바로 구워서 소스를 발라주는데, 구워진 떡의 고소함과 간장소스가 어우러져 절묘한 맛을 냅니다.



점보 사이즈의 킨쯔바(金つば)도 인기


coco sanae:)(@coco_sanae)님의 공유 게시물님,


기야스소우는 원래 사카만쥬(酒饅頭)라는 술만두를 판매하는 상점이었지만, 지금은 미타라시 당고가 간판 상품입니다. 그 뒤를 이어 킨쯔바(金つば)가 두번째 인기 상품인데, 홋카이도산의 엄선된 팥을 사용하여 정성스럽게 구워낸 킨쯔바는 담백한 단맛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점포정보


■ 점포명:喜八洲総本舗 (키야스소우혼포)

■ 가까운역:阪急 十三駅 (한큐 주소역)

■ 주소:大阪府大阪市淀川区十三本町1-4-2

■ 전화번호:06-6301-0001

■ 영업시간

[月~土] 8:00~23:00

[日・祝] 8:00~22:00

■ 정기휴일:연중무휴

■ 지도 : https://goo.gl/maps/X6Nfr9nC6qD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