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는 남자

닛산의 고성능 스포츠 브랜드인 'NISMO Road Car'가 2016년 7월에 발매한 1870만엔의 'GT-R NISMO 2017년 모델'은 발매로부터 1개월만에 400대 이상 주문을 받으며 판매에 호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닛산의 GT-R과 합하면 년간 판매 목표인 800대를 넘기는 수량을 수주하였습니다. 


또한 닛산은 4월 25일에 NISMO 로드카 사업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전략의 기반이 되는 NISMO 로드카 차종의 라인업 확충을 지원하기 위하여 기획 및 개발에 관련된 기능을 닛산그룹의 특장차량을 다루고 있는 오텍재팬 산하에  설립하도록 했습니다.


nissan GT-R NISMO


nissan GT-R NISMO


nissan GT-R NISMOGT-R NISMO 2017 (출처:www.nissan.com)


오텍재팬와 NISMO의 사장 겸 최고 경영 책임자를 겸임하는 카타기리 타카오씨는 "'NISMO'는 닛산 자동차의 코어밸류를 더욱 높일 서브 브랜드이며, 닛산 그룹이 총력을 다해 임하여, 지금까지 이상으로 고객이 새로운 닛산 자동차를 즐기고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고 말했습니다.



고성능 스포츠 서브 브랜드로 2013년에 탄생한 NISMO 브랜드

닛산은 닛산 브랜드의 설레임과 혁신을 한층 높이는 고성능 스포츠 서브 브랜드로 2013년부터 NISMO 브랜드를 닛산 제품의 라인업에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NISMO 로드카는 모터 스포츠 활동에서 얻은 많은 지식을 운동성능과 스타일링에 구현함으로써 더 많은 사용자에게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주행을 즐길 수 있도록 신뢰성을 닛산 순정품질로 보증한 '팩토리 커스텀 카' 입니다.


2013년 1월 '쥬크 니스모(JUKE NISMO)' 출시 이후 현재 일본에서는 GT-R, 페어레이디Z(Fair Lady Z), 주크(JUKE), 노트(Note), 마치(March)의 5개 차종을 출시하였으며, 글로벌로는 이 5개 차종 이외에 센트랄(Central), 패트롤(Patrol)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후 닛산은 NISMO 로드카를 더욱 폭넓게 각 시장의 핵심이 될 새로운 세그먼트에도 밸류에이션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또한 NISMO 브랜드의 시장 투입도 기존의 일본, 북미, 유럽, 중동에서 더욱 넓혀 글로벌하게 전개함과 동시에 각 지역에서의 판매 라인업도 확충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설립 된 'NISMO 자동차 사업부'는 닛산, 오텍 재팬, 니스모를 비롯 기타 닛산 그룹의 인재를 결집한 조직으로, 기존보다 훨씬 매력적인 상품을 신속하게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이 사업부는 마케팅 기능도 갖추고, 닛산은 물론 NISMO와도 연계하면서 닛산 대리점이나 쇼룸에서 'NISMO 로드카'를 접할 수 있는 기회 확대는 물론, 차를 구입한 고객이 더욱 자동차를 즐길 수 있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도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