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는 남자

오사카성 근처에 위치한 '토쿠마사'라는 우동집은 한국인들에게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나봅니다. 어쩌다 지나갈 때면 대기하는 줄이 늘어서 있는데 대부분 한국인들이더라구요. 


특히 카레우동이 인기가 있는지 여러 블로그에도 자주 후기들이 올라오더군요. 그래서 얼마나 맛있나 싶어서 M군과 함께 먹으러 다녀왔었는데, 맛집으로 소문날만큼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참고 : 토쿠마사 카레우동 후기)


카레를 좋아하는 M군과 저는 카레전문점을 자주 가는 편인데, 카레라이스를 파는 곳은 많지만 카레우동 전문점은 사실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그런데 오사카성 근처에 토쿠마사보다 훨씬 맛있는 카레우동을 파는 곳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ぺこぺこ(페코페코) 우동


가게이름이 '페코페코'인데 좀 특이한 이름이죠? 외국음식점 이름 같지만 순수한 일본어입니다. ペコペコ(페코페코)라는 말은 배가 몹시 고픈 모양을 나타내는 말로 お腹ペコペコ(오나카페코페코)라고 하면 배고프다는 말이죠.


처음에는 왜 이런 이름을 사용하는지 의아했는데, 몇 번 가면서 조금 알것도 같았습니다. 이 곳은 주문할 때 면의 양을 물어보는데, 기본 양의 1.5배, 2배 등으로 주문할 수 있지만 추가요금 없이 무료로 제공합니다. 엄청 배고플 때 와서 배터지게 먹고 가라는 뜻으로 '페코페코'라고 이름을 정한 것이 아닐까 하고 혼자 추측해 봅니다.


이곳은 원래 '타마고토지우동'이 유명한 곳인데 맑은 우동 국물에 계란을 풀어 넣은 우동입니다. 저는 한번도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이곳의 간판메뉴라고 하네요.


아주 작고 허름한 가게지만, 이 곳도 런치타임에는 줄서서 기다리는 풍경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관광객 한명도 없고 전부 일본사람들이죠.





일본 식당은 대부분 런치메뉴가 저녁메뉴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데, 페코페코도 런치타임에 우동을 주문하면 공기밥을 무료로 제공하고 밥 위에는 명란젓이 올려져 있습니다. 우동의 종류나 토핑에 따라서 가격이 틀린데, 사진의 메뉴는 모두 1000엔 이하로 비싸지는 않습니다.


저와 M군의 견해로는 카레우동은 '토쿠마사'보다 훨씬 맛있구요, 일반 우동도 국물이 좋습니다. 면빨은 아주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맛있게 먹을만한 수준입니다. 최근 먹어본 우동집중 면빨 좋은 곳은 우엉튀김우동 전문점 '멘노스케' 밖에 없네요.





페코페코의 우동은 특이하게도 기본우동에 취향대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도록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토핑의 종류와 가지수에 따라 가격은 올라가겠죠. 


얼마전 M군과 우동 먹으러 갔다가 여러가지 토핑을 추가해서 먹어봤습니다. 카레우동을 주문한 M군은 새우튀김 2개, 소고기, 우엉, 치즈를 추가했고, 저는 고기우동에 새우튀김 2개와 우엉을 추가했습니다.


우엉과 소고기에 간이 되어 있어서 짜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짜지는 않았고, 내용물이 풍성해서 다양한 식감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카레를 먹을 때마다 항상 치츠토핑을 하는 M군이지만 우동에 치즈는 좀 아니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카레우동에 치즈도 궁합이 괜찮더군요.


여러가지 토핑을 해서 굉장히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고 나왔는데, 계산서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둘이 합쳐 몇십엔 빠지는 4,000엔이 나왔네요. 별 생각없이 토핑을 추가했더니 '츠루동탄' 가격이 나와버렸습니다. ㅋ 츠루동탄도 옛날에는 자주 갔었는데, 최근에는 맛이 예전만 못하고 관광객이 많아 항상 기다려야 하는게 싫어서 전혀 안가고 있네요.


페코페코 우동은 맛은 괜찮은데 토핑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다른 가게에는 없는 토핑이 있길래 그냥 호기심에 먹어봤는데 다음부터는 토핑 안하고 먹어야 겠어요. 그래도 오사카성 주변에서 먹어본 우동집 중에서는 가장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카레우동도 '토쿠마사'보다 페코페코가 훨씬 카레우동답고 맛있네요.


대로변에 있기는 하지만 모리노미야역을 기준으로 '토쿠마사'보다는 거리가 멀어 접근성은 떨어지지만, 카레우동이 꼭 '토쿠마사'가 아니어도 괜찮다면 '페코페코'에서 먹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ぺこぺこ(페코페코) 점포정보


■ 영업시간 : [평일・공휴일]

                 11:30~13:30(L.O.13:15)

                 18:00~1:30(L.O.1:15)

                   [토・일]

                 11:30~翌1:30(L.O.翌1:15)

■ 정기휴일 : 없음

■ 주소 : 大阪府 大阪市城東区 森之宮 2-6-5

■ 지도 : https://goo.gl/maps/UG18ExJzut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