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는 남자

도쿄, 나고야와 함께 일본 3대 도시의 하나인 오사카는, 다른 도시에 비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食い倒れの街(쿠이다오레노마치)라고도 불리는 오사카는 그 말대로 먹고쓰러질 정도로 맛집들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저마다 입맛이 달라서 선호하는 맛집들은 다르겠지만 오사카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맛집들을 연재하고자 합니다. 홍보나 관광객에 의해 최근 유명해진 맛집들과는 조금 다른 내용일 수 있습니다. 


워낙에 많은 내용이라 하나의 포스팅에 적기에는 무리가 있어 한 곳씩 나누어 작성할 예정입니다. 


그럼 오사카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들이 즐겨찾는 맛집은 어떤 곳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에 에도스시가 있다면 오사카에는 오사카스시가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 소개할 곳은 1841년에 창업하여 170년간 오사카스시의 전통을 지켜오고 있는 오사카의 명물 '요시노스시(吉野鯗)'입니다.



요시노스시 - 船場 吉野鯗「大阪寿司」 


요시노스시는 혼마치역 1번 출구에서 북쪽으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오사카스시집으로 창업 170년이 넘는 오사카스시의 원로격인 음식점입니다.


일본에서는 오사카의 명물로도 유명하죠.


1층에는 포장용 스시를 진열해 놓고 판매하고 있고, 2층은 28석 규모의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箱寿司 : 상자스시가 오사카스시의 진면목

Rani(@ra.ni__)님의 공유 게시물님,

상자스시(1인분) 2,650엔


도쿄의 에도스시와는 만드는 방법은 물론 그 모양과 맛이 다른 '오사카스시'입니다.


箱寿司(하코즈시), 한국말로 상자스시는 포장해서 가져가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맛있어 진다고 합니다.



■ 런치에 인기만점 메뉴 大阪寿司と鯛だし煮麺 

wkd21(@wkd21)님의 공유 게시물님,

점심 인기메뉴 大阪寿司と鯛だし煮麺 2,800엔


저녁에는 예약을 통해 스시가이세키코스 등의 디너메뉴를 즐길 수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런치타임에 먹는 세트메뉴 역시 인기입니다. 


다양한 런치메뉴가 있지만 鯛(도미)로 다시국물을 낸 면과 오사카스시의 세트메뉴인 大阪寿司と鯛だし煮麺가 유명합니다.


■ 점포명:吉野鯗(요시노스시)

■ 가까운역:本町駅

■ 주소:大阪府大阪市中央区淡路町3-4-14

■ 전화번호:06-6231-7181

■ 영업시간

매대판매 10:00〜18:00

런치 11:00~13:30

디너 18:00~20:00

■ 정기휴일:土・日・공휴일

■ 지도 https://goo.gl/maps/FZg9BAFxF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