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는 남자

불로장생의 묘약으로 전세계에서 즐겨 먹고 있는 요구르트는 일본에서도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흔히들 요구르트라고 하면 '아침'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최근 일본의 한 미디어에서 아침보다 밤에 먹는 요구르트가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는 내용의 기사를 보았습니다. 


요구르트에 들어있는 유산균이 장기능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 이는 공복에 많이 분비되는 위산에 약하므로 위가 빈 상태인 아침에 먹으면 위산에 의해 유산균이 죽어버리기 때문에 대장에 미치는 좋은 효과가 그만큼 희석되어 버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인간의 장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시간대에 요구르트를 섭취하면 양질의 유산균이 최상의 상태로 대장에 도착하여 제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는게 그 이유라고 하네요.


요구르트에는 지방 연소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는 물론, 수면시 릴렉스 효과를 주는 칼슘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왠지 장의 상태가 좋지 않거나 편하지 않을 때, 밤에 먹는 요루르트를 한번 시도해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은 제 2의 뇌'라고도 합니다. 공부와 일을 더 열심히 하기 위해서라도 장 건강에 유의하고 평소에 잘 케어해 주어야 하겠습니다.